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시즌9 징크스 룬 템트리 공략

LOL에서 흔히 후반에 강캐 그러니까 < 왕귀 챔프 >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 한 명인 < 징크스 >이죠. 이번에는 도주기는 없다만, 라인전과 중후반 캐리력이 좋은 징크스 룬과 템트리 및 공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징크스 원딜 카운터

보통 봇 포지션은 "서폿"에 크게 차이가 있고, 원딜은 1킬 누가 먼저 주느냐에 따라 기세가 몰리죠. 그러니까 크게 원딜은 카운터가 없습니다. 것보다 < 조합과 서폿 카운터 >가 중요하죠. 후반엔 카운터따윈 없고, 반반이거나 징크가 압도.

굳이 뽑자면 이 친구들이 상대하기 까다롭죠.

 

드븐 자체 괴랄한 초중반 대미지로 인해 맞딜은 불가능.

애쉬, 바루스는 '궁'CC로 초반 원콤 느낌 주의.

징크스 서폿 카운터

돌진기에 매우 약한 면모를 보입니다.

 

이 돌진 친구들은 초반에 성장 못하게 방해한답니다. 1~2코어는 나와야 할만하고, 3코어 나오면 날아다니는 징크스 입장으론 빨리 성장해야 하는데, 쟤 내들 때문에 눈물 흘릴 때가 많죠.

징크스 듀오 서폿 캐미

 

가장 잘 맞는 것은 지켜주는 < 브라움 >이 1순위라 할 수 있습니다. 방패 막이로 딜교나 도주 때 완전 좋쿠요! 뇌진탕 되었을 때 와작와작 E기술인 뻥!(Flame Chompers!) 연계도 정말 좋으니까요.

이후에는 < 상대방에 맞춰 가는 것 >이죠. 이동기가 없는 징크스는 < 라인전 주도권이 뺏기면 게임 끝 >이기 때문에, 최대한 서폿이 라인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는 유리한 챔프를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들어오는 서폿이다? = 몰가

그런데 소라가가 나왔는데 몰가를 하면? = 패망

이외를 뽑자면 < 나미, 룰루, 레오나, 쓰레쉬, 탐켄치, 몰가 > 정도랄까요? 그냥 딜폿과는 상성이 안 맞으니 무조건 피하셔야 합니다.


롤 시즌9 징크스 룬과 스펠

일반 유저들 평균

점멸+힐

롤 시즌9에서도 도주기 룬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힐을 듭니다. 도망갈 수 없는 징크스 특성상 교전이 일어나면 영원의 딜교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아울러 이속기가 생기기도 하고요. 북미에서는 텔포를 들기도 하고, 요즘 메타가 텔포긴 하나, 징크스는 예외..

롤 BJ - 엉덩국 갱승제로 (징크스 독보적인 장인)

넘나 귀요미신 장인 갱제님!

정밀-기민한 발놀림

아시다시피 징크스는 사거리, 딜, CC 등 대부분이 고로 좋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단점 < 도주기 >가 없습니다. 때문에 이속 올려주면서 동시에 피흡템을 가지 않는 체회까지 있는 룬을 가는 것이죠.

많은 사람들이 < 치속 vs 기발 >에 대해서 고민을 할 텐데요. 그런 분들에게 명쾌한 답을 드리자면 그냥 < 기밀한 발놀림 >을 하시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치속은 포탑, 프리딜 나올 때 효과를 보지만, 기발은 언제나 '카이팅'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딜하는데 수월해집니다. 그러니까 라인전에서도 카이팅 우위를 가져가야 하는데, 치속들면 그게 안 되는 것이죠.

정밀-핏빛 길

몰왕 등 피흡 달린 코어를 가지 않기 때문에 공속룬보단 흡수룬을 무조건 가져가야 합니다. 해당 룬을 가져가지 않으면, 피바를 초반에 올려야하는데, 그러면 딜로스가 정말 심하죠.

폭풍의 결집, 절대 집중

정밀에서 부가적인 능력들을 다 가져온 상태이기 때문에, < 최대한 딜을 올리는 목적 >으로 룬을 가져옵니다. Q 스킬인 휘릭휘릭!(Switcheroo!) 덕분에 사거리가 길어서, 나름 거리 조절이 쉬운 편입니다. 덕분에 체력관리가 잘 되어, 절대 집중 효율을 잘 살릴 수가 있죠.


롤 시즌9 징크스 템트리

1픽 - 무한의대검(B.F)

무대는 고정 1픽입니다. 초반엔 징크스 Q-휘릭휘릭!(Switcheroo!), W - 빠직!(Zap!), 초강력 초토화 로켓!(Super Mega Death Rocket!)을 딜을 주는데요. 특히 Q 사거리 긴 대포를 사용할 때 1대 때리고 무빙하는 카이팅을 하기 때문에 오로지 < 깡딜 >만 있으면 됩니다. 때문에 깡딜의 대명사 무한의대검을 가죠.

아울러 반반 싸움 가면서 무난한 레벨링을 한 상태에서 B.F가 나오면 < Q-대포로 원거리 미니언 2방 >이기 때문에 라인 밀기가 정말 좋기 때문입니다.

2픽 고속연사포

상황에 따라 광신을 먼저, 혹은 고속 연사포 이후에 광신으로 가시면 됩니다. 루덴을 2픽을 하기에는 애매한 감이 있죠. 사거리와 공속을 좀 더 늘린 후에 루덴을 가시면 베스트 옵!

3픽 루덴 - 이변이 없을 때, 무난할 때, 딜갈 때

3픽 시미터 - 상대 3명 CC 오질 때(트페, 럭스, 니코 등) (모데카이저 같은 확정CC로 무조건 죽을 거 같을 때)

보통 치명타 확률 75%와 연사포+루덴 두 발 추가 공격 효과 때문에 허리케인을 갑니다. 하나 예외적인 상황은 언제든지 발생하는 법! CC가 미쳐버렸을 때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먼저 올려도 절대 나쁜 선택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