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시즌9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많이 픽(선택되는) 챔프는 누굴까요? 바로 이번에 공략하려는 < 이즈리얼 >입니다. 거의 원딜러라면 필수적으로 플레이할 수 알아야 하며, 원딜 라인이 아니셔도 스킬 구성이 좋기 때문에 재미로 해보기도 하는 챔피언이죠. 어느 시즌이든 픽률 3위 안은 들었던 무시무시(?) 인기.

 


일반 유저들 평균

점멸+텔포

국내에서는 < 익숙함, 고정 >을 무척 좋아하잖아요? 그렇다 보니, 이전 메타인 "회복"을 아직도 많이 사용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프로게이머, 상위 티어, 북미에서는 90% 이상 텔포를 사용합니다.

롤 프로게이머 - 프레이, 해강고 원딜

" 도벽 이즈 (영감+마법)

이즈리얼은 리메이크 전이나 이후나 평타와 동시에 < 스킬 샷 >이 매우 중요한 챔프입니다. 덕분에 스킬에 치중할 수 있으면서, 평타 기반은 뒷전으로 하는 룬을 가져야 하죠. 이는 다른 원딜러와는 조금 다른 모습을 지니고 있죠?

능력치 파편은 < 적응력, 적응력, 방어 > 추천을 합니다. 이즈는 '스킬'기반이기에 적응력이 딜 올리는데 좋고, 방어는 초반 라인전을 해야 하니까요. 공속은 패시브로 충당합니다.

마나순환 팔찌

적 챔프에게 명중하면 < 영구적으로 마나 25/250 > 증가합니다.

일명 마나통이 오른다는 것이죠. 이즈리얼은 마나가 많이 필요하기도 하고 < 마나무네 > 아이템은 '고정필수'로 가기 때문에 매우 상성이 잘 맞는 룬이라 할 수 있죠. (마나무네는 마나통이 증가할수록 평타에 추가 딜이 붙음)

깨달음

10레벨 달성 시 쿨감 10%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초과 1%당 적응력 전환합니다.

스킬 기반인 챔피언은 필수 룬이십니다. 쿨감10%에 초과분은 딜 수치로 바꿔주기 때문이죠.

도벽

스킬 사용 후 각 2회 골드 5원 및 소모품 획득 (적 챔프만 적용)

평타 기반이면서 공속은 느린 주제에 지속 싸움을 해야 되는 챔프들이 주로 가는 룬이죠. 덕분에 초반에 빠른 성장이 가능해서 상대방의 집공, 치속 등과 비벼준답니다. 보통 이즈, 피오라, 케일 등이 사용하죠.

마법사의 신발

게임 시작 12분 후 신발을 지급됩니다. 해당 룬을 가지면 신발을 따로 살 수 없습니다.

아시겠지만은 < 원딜의 공격 탬포는 이속에 영향이 큼 >이란 부분이죠. 그러니까 직접적인 공격력은 오르지 않지만, 이속이 높으면 상대 원딜과의 평타 싸움에서 컨트롤이 수월하며, 이점을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영감 룬 쪽으로 갔으니, 신발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초시계도 있으나, 수호천사 나오기까지 오래 걸리고, 초반 파밍에 차이가 나기 때문에 선뜻 고르긴 힘든 추세죠.

이외 우주적 통찰, 비스킷 배달은 그거 말고 갈 것이 없기에 고정하시면 좋습니다.


템트리

1픽 - 마나무네(무라마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영구 마나가 오르며, 최대 750을 채우면, 무라마나로 변신합니다. 추가로 최대 마나 2%가 공격력으로 바뀌며, 단일 적에게 공격 시 마나 3% 두 배 딜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이즈리얼은 MP도 중요하고, 스킬(신비한 화살Q, 정수의 흐름W, 비전이동E)을 자주 쓰기 때문에 변신 시키기도 수월하기 때문에 인생 아이템이죠. 이건 불변의 법칙으로 고정 1순위로 가져가는 템.

2픽 트포 - 딜 올릴 때, 우리 편이 암살류가 많아 짧은 시간 내 최대한 극딜을 줘야 될 때

2픽 얼건 - 탱 올릴 때, 무난하게~ 보통 얼건을 감

스킬을 사용하면, 다음 평타 강화가 되는 아이템들이죠. 이즈 특성상 평-스킬-평-스킬 콤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매우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2픽으로 저 둘 중에 고정이죠. W인 정수의 흐름(Essence Flux)을 못 맞춘다 하더라도, 요 아이템들이 그 빈자리를 메꾸어 준답니다. 특히 Q인 신비한 화살(Mystic Shot)을 맞추고 평타를 맞추기만 해도 중후반에 적 딜러들은 3/1이 까질 정도로 무시무시한 딜이 난답니다.

3픽 몰왕 - 상대방이 2탱이 많을 때

3픽 루덴 - 무난하게 갈 때, 팀에 AP가 부족할 때

3픽 총검 - 무난하긴 한데, 서로 주고받는 딜도 많고, 한타가 장기전 되는 상황일 때

보통 마나통, AP딜도 굉장히 쏠쏠한 < 루덴 >을 갑니다. 하나 특정 상황일 때 알맞게 가시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이겠죠? 몰왕과 총검에는 < 피흡 >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적을 파악하고 잘 공략을 해야 된답니다. 왜냐하면 이즈는 < 핏빛 길 >을 가지 않아 피흡이 부족하거든요!